이용약관
이용약관
총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주)아로마글로바(이하 "회사"라 함)가 운영하는 온라인스토어(이하 "쇼핑몰"라 함)에서 제공하는 전자상거래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를 이용함에 있어 쇼핑몰과 이용자, 가맹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모바일을 이용하는 전자상거래에 대해서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이 약관을 준용합니다.
제2조 (정의)
1. "쇼핑몰"이란 (주)아로마글로바가 재화 또는 용역(이하 "상품"이라 함)의 거래를 위하여 제공하는 실시간 전자상거래 시스템 및 그 운영을 위한 웹사이트를 말하며, 아울러 쇼핑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2. "이용자"란 쇼핑몰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3. "회원"이라 함은 쇼핑몰에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계속적으로 쇼핑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4.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쇼핑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5. "아이디(ID)"란 회원의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설정하고 쇼핑몰이 승인하여 쇼핑몰에 등록된 영문, 숫자 또는 영문과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6. "비밀번호"란 회원의 동일성 확인과 비밀보호를 위하여 회원 스스로가 설정하여 쇼핑몰에 등록한 영문과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제3조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1. 쇼핑몰은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 모사전송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쇼핑몰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2. 쇼핑몰은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청약철회, 배송책임, 환불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3. 쇼핑몰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4. 쇼핑몰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쇼핑몰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 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쇼핑몰은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5. 쇼핑몰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4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쇼핑몰에 송신하여 쇼핑몰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6.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 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쇼핑몰은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① 상품에 대한 정보의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② 구매계약이 체결된 상품의 배송
③ 기타 쇼핑몰이 정하는 서비스
2. 쇼핑몰은 상품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상품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상품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상품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3. 쇼핑몰이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상품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주소로 즉시 통지합니다.
4. 전항의 경우 쇼핑몰은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쇼핑몰이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5조 (서비스의 중단)
1. 쇼핑몰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2. 서비스 중단의 사유가 사전에 예측 가능한 경우에는 서비스 중단 사실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그러나 예측 불가한 사유로 인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사전공지를 생략할 수 있습니다.
3. 쇼핑몰은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쇼핑몰이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4.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쇼핑몰은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당초 쇼핑몰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소비자에게 보상합니다. 다만, 쇼핑몰이 보상기준 등을 고지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이용자들의 마일리지 또는 적립금(이하 "포인트"라 함) 등을 쇼핑몰에서 통용되는 통화가치에 상응하는 현물 또는 현금으로 이용자에게 지급합니다.
회원가입 및 탈퇴
제6조 (회원가입)
1. 이용자는 쇼핑몰이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2. 쇼핑몰은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① 가입신청자가 약관 제7조 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7조 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쇼핑몰의 회원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②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③ 만14세 미만의 자가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④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쇼핑몰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3. 회원가입 계약의 성립 시기는 쇼핑몰의 이용 승낙의 의사가 해당 서비스화면에 게시되거나, 전자우편 또는 쇼핑몰이 정하는 방법으로 신청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4. 회원은 회원가입 시 등록한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상당한 기간 이내에 쇼핑몰에 대하여 '회원정보수정' 등의 방법으로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변경하지 않은 정보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해는 당해 회원이 부담하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7조 (회원탈퇴 및 자격 상실 등)
1. 회원은 쇼핑몰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쇼핑몰은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2.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쇼핑몰은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①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② 쇼핑몰을 이용하여 구입한 상품 등의 대금, 기타 쇼핑몰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③ 다른 사람의 쇼핑몰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④ 쇼핑몰을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3. 쇼핑몰이 회원자격을 제한·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쇼핑몰은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4. 쇼핑몰이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단, 쇼핑몰이 회원 가입대상으로 인정한 사유가 종료되어 회원자격을 상실한 경우는 해명 기회 없이 통지만으로 자동 말소됩니다.
5. 쇼핑몰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8조 1항에 따라 회원의 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12개월(1년) 이상 로그인 하지 않는 경우, 휴면계정으로 간주하고 쇼핑몰이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휴면계정으로 지정된 회원이 다시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본인확인 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6. 쇼핑몰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8조 1항에 따라 회원의 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회원이 연속하여 36개월(3년)이상 로그인 기록이 없는 경우, 회원의 ID, 비밀번호, 이름, 포인트, 휴대폰번호, 전자우편주소 등을 제외한 모든 회원정보는 삭제하며 최소한의 개인정보만을 보유합니다. 36개월(3년) 이상 로그인 하지 않은 회원이 다시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본인확인 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쇼핑몰은 회원의 개인정보 최소화 진행일로부터 1개월 이전에, 개인정보에 입력된 전자우편주소로 안내합니다. 회원은 개인정보에 전자우편주소가 입력되지 않은 경우, 안내 메일을 받지 못하는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으니 반드시 전자우편주소를 입력하여야 합니다.
제8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쇼핑몰이 회원에 대해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쇼핑몰과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2. 쇼핑몰은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쇼핑몰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구매계약
제9조 (구매신청)
1. 쇼핑몰 이용자는 쇼핑몰 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쇼핑몰은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① 상품 등의 검색 및 선택
② 받는 사람의 성명, 주소, 전화번호(또는 이동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등의 입력
③ 약관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④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③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 (예, 마우스 클릭)
⑤ 상품 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쇼핑몰의 확인에 대한 동의
⑥ 결제방법의 선택
⑦ 배송 가맹점의 기본정보(가맹점명, 전화번호, 주소)에 대한 안내
2. 쇼핑몰이 제3자에게 구매자 개인정보를 제공·위탁할 필요가 있는 경우 실제 구매신청 시 구매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며, 회원가입 시 미리 포괄적으로 동의를 받지 않습니다. 이 때 쇼핑몰은 제공되는 개인정보 항목, 제공받는 자,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 목적 및 보유·이용 기간 등을 구매자에게 명시하여야 합니다. 다만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5조 제1항에 의한 개인정보 취급 위탁의 경우 등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릅니다.
제10조 (계약의 성립)
1. 쇼핑몰은 제9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합니다.①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②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쇼핑몰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③ 제7조 제2항 및 기타 이와 유사한 사유로 회원자격이 제한 및 정지된 고객의 구매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2. 쇼핑몰의 승낙이 제12조 제1항의 수신확인통지 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3. 쇼핑몰의 승낙의 의사 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 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대금결제
제11조 (지급방법)
쇼핑몰에서 구매한 상품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 쇼핑몰은 이용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상품 등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① 폰뱅킹, 인터넷뱅킹, 메일 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②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③ 온라인무통장입금
④ 쇼핑몰이 지급한 포인트에 의한 결제
⑤ 쇼핑몰과 계약을 맺었거나 쇼핑몰이 인정한 상품권에 의한 결제
⑥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제12조 (수신확인통지·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1. 쇼핑몰은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2.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쇼핑몰은 배송 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15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배송 및 취소/환불/반품/교환
제13조 (재화 등의 공급)
1. 쇼핑몰은 이용자와 상품 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이용자가 청약을 한 날부터 7일 이내에 상품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쇼핑몰이 이미 상품 등의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경우에는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조치를 취합니다. 이때 쇼핑몰은 이용자가 상품 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2. 쇼핑몰은 이용자가 구매한 상품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쇼핑몰이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다만 쇼핑몰이 고의·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쇼핑몰 이용자가 기재한 배송지별 총 구매비용이 쇼핑몰이 정한 금액 미만인 경우, 기본 배송비는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4. 배송 기준일은 구매신청일(현금의 경우 입금확인 후) 익일을 기준으로 다음과 같이 계산합니다.
① 택배 : 수도권 1~2일, 그 외 지역 2~3일
② 일요일 및 법정공휴일 : 택배사 휴무로 배송이 진행되지 않습니다.
③ 천재지변 등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배송 소요기간은 연장될 수 있습니다.
제14조 (환급)
쇼핑몰은 이용자가 구매 신청한 상품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상품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제15조 (청약철회 등)
1. 쇼핑몰과 상품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13조 제2항에 따른 계약내용에 관한 서면을 받은 날(그 서면을 받은 때보다 상품 등의 공급이 늦게 이루어진 경우에는 상품 등을 공급받거나 상품 등의 공급이 시작된 날을 말합니다)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청약철회에 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동 법 규정에 따릅니다.2. 이용자는 상품 등을 배송 받은 경우,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①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상품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다만, 상품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②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상품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③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상품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④ 같은 성능을 지닌 상품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상품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3. 제2항 제2호 내지 제4호의 경우에 쇼핑몰이 사전에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시용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이용자의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4. 이용자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상품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상품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5. 이용자의 단순 구매의사 변경에 의한 반품 및 교환일 경우, 배송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5. 쇼핑몰 이용자의 청약철회시 반품 및 교환할 배송지는 최초 배송을 진행한 가맹점이며, 쇼핑몰은 이용자의 구매내역에 배송 가맹점에 대한 정보를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제16조 (청약철회 등의 효과)
1. 쇼핑몰은 이용자로부터 상품 등을 반환 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상품 등의 대금을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이 경우 쇼핑몰이 이용자에게 상품 등의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1조의 2에서 정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2. 쇼핑몰은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상품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상품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3. 청약철회 등의 경우 공급받은 상품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쇼핑몰은 이용자에게 청약철회 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상품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 등을 하는 경우 상품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쇼핑몰이 부담합니다.
4. 이용자가 상품 등을 제공받을 때 발송비를 부담한 경우에 쇼핑몰은 청약철회 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쇼핑몰과 이용자의 의무사항
제17조 (개인정보보호)
1. 쇼핑몰은 이용자의 개인정보 수집 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에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2. 쇼핑몰은 회원가입 시 구매 계약 이행에 필요한 정보를 미리 수집하지 않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상 의무이행을 위하여 구매 계약 이전에 본인 확인이 필요한 경우로서 최소한의 특정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쇼핑몰이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는 때에는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4. 쇼핑몰은 수집된 개인정보를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할 수 없으며, 새로운 이용 목적이 발생한 경우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이용·제공 단계에서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5. 쇼핑몰이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 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2조 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용자는 쇼핑몰에서 진행하는 마케팅 활용에 대하여 수취거부 의사를 밝힐 수 있으며, 이용자의 거부의사가 1회 이상 쇼핑몰에 통지된 경우 쇼핑몰은 동 이용자를 별도로 관리합니다.
6. 이용자는 언제든지 쇼핑몰이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쇼핑몰은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쇼핑몰은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7. 쇼핑몰은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여야 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동의 없는 제3자 제공,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8. 쇼핑몰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9. 쇼핑몰은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동의란을 미리 선택한 것으로 설정해 두지 않습니다. 또한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 거절시 제한되는 서비스를 구체적으로 명시하고, 필수수집항목이 아닌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 거절을 이유로 회원가입 등 서비스 제공을 제한하거나 거절하지 않습니다.
제18조 (쇼핑몰의 의무)
1. 쇼핑몰은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상품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2. 쇼핑몰은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3. 쇼핑몰이 상품에 대하여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4. 쇼핑몰은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19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제17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2.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쇼핑몰에 통보하고 쇼핑몰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20조 (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①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② 타인의 정보 도용
③ 쇼핑몰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④ 쇼핑몰이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⑤ 쇼핑몰,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⑥ 쇼핑몰,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⑦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쇼핑몰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기타
제21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쇼핑몰이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쇼핑몰에 귀속합니다.2. 이용자는 쇼핑몰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쇼핑몰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쇼핑몰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3. 쇼핑몰은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4. 쇼핑몰 내에서 이용자가 작성한 상품평, 리뷰 등 상품 및 서비스와 관련된 모든 컨텐츠의 소유권은 쇼핑몰에 귀속됩니다.
5. 쇼핑몰은 이용자가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 내의 게시물이 제20조의 규정에 위반되거나, 다음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통지 없이 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①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
② 공공질서 또는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
③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
④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
⑤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내용
⑥ 근거나 확인절차 없이 쇼핑몰을 비난하거나 유언비어를 유포한 내용
⑦ 기타 관계법령에 의거하여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내용
제22조 (포인트 제도의 운영)
1. 쇼핑몰은 이용자의 상품 구매 및 배송 후 쇼핑몰 사이트 내의 포인트 확인 절차를 통하여 상품 구매 시 약정된 포인트을 부여합니다.2. 쇼핑몰은 포인트 부여를 안내한 상품의 판매가에 대하여 특정한 비율만큼 포인트을 부여합니다.
3. 쇼핑몰의 운영정책에 따라 상품별 주문증가에 따른 추가포인트 부여가 불가능할 수 있고, 포인트 사용 가능 시점 및 포인트의 분할 사용 가능 여부가 다를 수 있습니다.
4. 포인트은 쇼핑몰의 서비스 제도로서 상품 구매 시 현금가액과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5. 포인트 사용기한은 포인트 부여일로부터 24개월(2년)입니다. 회원이 24개월(2년) 기한내 사용하지 않은 포인트은 24개월(2년)이 지난 시점의 해당 월 말일에 먼저 부여된 포인트부터 월 단위로 소멸됩니다. 단, 행사관련 포인트의 유효기간은 상이할 수 있습니다.
쇼핑몰은 포인트 소멸 예정 월의 1일에, 회원의 개인정보에 입력된 전자우편주소로 안내합니다. 회원은 개인정보에 전자우편주소가 입력되지 않은 경우, 안내 메일을 받지 못하는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으니 반드시 전자우편주소를 입력하여야 합니다.
제23조 (분쟁해결)
1. 쇼핑몰은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운영합니다.2. 쇼핑몰은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합니다.
3. 쇼핑몰과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24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쇼핑몰과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2. 쇼핑몰과 이용자 간에 제기된 전자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